본문 바로가기
일상 이야기

L테아닌 수면 보조제 복용 후기

by seasheep 2025. 3. 13.
반응형

주, 야간 교대 근무를 하기 때문에 교대 로테이션이 도는 달에는 2~3주는 통 잠을 못 자는 편이다.

벌써 몇 년째 근무하고 있지만 아직도 적응이 덜 된 것인지 로테이션이 도는 달에는 잠을 못 자서 해롱거리며 다니는 날이 많은 편이다.

 

이럴 때마다 잠을 못 자서 그런지 살이 빠지는 편인데 그렇게 되면서 건강도 나빠지는 것 같아 잠을 잘 자려고 이런저런 노력을 많이 했다.

 

최근엔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수면 보조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L 테아닌이라는 수면 보조제를 복용하는 중인데 제법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복용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.


L 테아닌 수면 보조제

 

먼저 내가 선택한 제품은 쿠팡 직구로 구매한 제품이다.

출처 - 쿠팡 판매페이지

 

사진과 같은 제품인데 일단 양도 400 정이라 많아서 좋았고 함량도 200mg으로 일일 권장량을 넘지 않아서 안심이었다.

가격도 저렴하니 이거다 싶어서 직구로 구매하였다.

 

수면 보조제 성분으로는 멜라토닌, L 테아닌, 락티움 등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들이 참 많은데 그중에서 그나마 부작용이 적어 보이는 L 테아닌 성분의 보조제로 선택하였다.

 

종류나 효능, 부작용에 대해선 지난 글에 쓴 내용이 있으니 참고.

2025.03.04 - [생활 정보] - 수면보조제 음주 후 복용도 괜찮은가?

 

수면보조제 음주 후 복용도 괜찮은가?

수면보조제 종류와 효능, 복용법교대근무 한지 벌써 꽤 되었지만 아직 교대 때마다 잠 패턴이 금방 익숙해지질 않아서 숙면을 취하질 못하고 있다.몇 년째 이러니 몸이 많이 쳐지고 지치는 게

seaandsheep.tistory.com


복용 후기

 

출처 - 구글이미지

일단 이 보조제를 먹는다고 해서 바로 잠이 쏟아지고 스르륵 잠이 들게 되는 그런 기적 같은 약은 아니란 걸 알고 먹어야 한다.

불면증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간절한 마음에 이런 보조제도 드시는 건 알지만 먹는다고 해서 바로 잠이 오고 꿀잠을 자게 되는 약은 마약류 독한 약이 아니고선 쉽지 않다.

 

잠들기 30분 ~ 1시간 전에 보조제를 복용하고 잠 준비를 한 후 누워서 눈을 감고 있으면 보조제를 먹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뭔가 차분해지는 느낌이 있다.

 

L 테아닌 자체가 스트레스 감소, 심신 안정의 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몸과 마음이 릴랙스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.

 

몸에 쓸데없는 긴장이 풀리니 잠이 더욱 깊게 드는 느낌을 받곤 했는데 한 2주째 먹는 입장에서 보조제의 효과가 제법 있다고 말할 수 있다.

 

물론 먹은 날에도 잠을 뒤척이거나 늦게까지 잠 못 이루는 경우가 있긴 했는데 횟수가 줄어들기도 했고 한번 잠들면 제법 깊게 잠들 수 있어서 알람이 울리기 전까지 잘 깨지 않았다.

 

자다가 깨지 않고 쭉 잘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만족스러웠다.

 

보조제를 3주 정도 복용한다면 약효를 더 잘 받아서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의 차이가 꽤 난다는 후기를 봤었는데 한번 한 달 동안 꾸준히 복용해 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몸소 체험해 봐야겠다.


그럼 추천하는가?

 

출처 - 구글이미지

나처럼 교대 근무를 하시는 분이나 수면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한 달 정도 복용해 보시길 추천드린다.

 

잠 못 자는 괴로움이 생각보다 고통스러운데 이런 보조제로 수면에 도움이 된다면 해볼 만하다고 생각하기에 드셔보시길 바란다.

 

부디 오늘도 꿀잠, 깊은 잠을 이룰 수 있길 바라며.

 

반응형